​질문하기 전 읽어봐야 할 자주 묻는 질문들

Q1. 외국인 교수님이시기때문에 원활한 의사소통이 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. 한국어를 사용해도 괜찮나요? 

A1. 네. 영어로 소통하시는 걸 더 선호하시기는 하나, 한국어를 사용해도 괜찮습니다. 다만 영어 Listening이 어느 정도 되신다면 교수님과 의사소통하기 더욱 원활할 것입니다.

Q2. 논문을 영어로 작성해야하나요?

A2. 아니요. 포스터 논문이나 졸업논문은 영어/한국어에 관계없이 원하는 언어로 작성가능합니다. 

 

Q3. Chad교수님 연구실에서의 대학원 생활이 임상심리 전문가 과정 수련생활에 포함되나요?

A3. 네. 임상심리 전문가/정신보건 임상심리사 자격증 지원 요건인 수련 3년 중 대학원 생활 1년을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. Chad교수님께서 수련 감독자 권한을 가지고 계시기 때문에 대학원에 입학하게 되면 한국임상심리학회에서 수련 등록을 하게 됩니다.

 

Q4. 랩 미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?

A4. 랩 미팅은 현재 2~3가지 정도 진행되고 있습니다. 매주 중요하고 급한 안건을 우선순위로 두고 교수님과 이야기하며 미팅이 진행됩니다. 그 주의 Deadline에 맞춰 해야 할 과제가 있다면 교수님께 Feedback을 받는 과정을 거칩니다. 

Q5. 현재 연구실에서 다양한 재단에서 지원받는 사업이 진행되고 있나요?

A5.​ 네. 현재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원받는 인문사회, 이공계 사업이 진행중이고, 매년 새로운 사업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​Q6. 랩에서는 아동에 관한 연구만 진행되나요?

A6. 아동/청소년과 부모 중심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나 성인 관련 연구도 많이 시행되고 있습니다.

​문의하기